카타르 총리 "인질 협상 사소한 걸림돌 남아…타결 자신감" 2023.11.20 20:01
카타르 총리 "인질 협상 사소한 걸림돌 남아…타결 자신감"



이스라엘과 하마스 당사자들이~~~전쟁을 끝내기는~~쉽지 않다~~~! 하마스는 처음부터 이스라엘을 치고 빠지면서~~!이스라엘과~~인질협상을 하기위해~~이스라엘인들을 많이 납치하였다~~!


당사자들끼리는~~인질협상하기는 어렵다~~!
카타르가 양국 중간에 끼어서~~중매역할을 하고 있으니~~! 이스라엘도~~인질로 잡힌 자국의 국민생명을 분노때문에~포기하지는 않을 것이다~~~!




셰이크 모하메드 빈 압둘라흐만 알사니 카타르 총리 겸 외무장관

[로이터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카이로=연합뉴스) 김상훈 특파원 = 셰이크 무함마드 빈 압둘라흐만 알사니 카타르 총리 겸 외무장관이 19일(현지시간) 이스라엘과 하마스 간 인질 석방 협상에 대한 자신감을 나타냈다고 로이터 통신이 보도했다.


그는 이날 도하에서 호세프 보렐 유럽연합(EU) 외교·안보 고위 대표와 회담한 뒤 공동기자회견에서 "인질 협상 타결을 위한 걸림돌은 아주 사소한 것"이라며 "협상 타결에 대한 자신감이 커졌다"고 말했다.


이어 "협상 타결의 걸림돌은 실무적인, (인질) 인계 방식상의 문제"라고 덧붙였다.


하마스는 지난달 7일 이스라엘 남부지역에 무장대원들을 침투시켜, 군인과 민간인 등을 무차별 살해하고 240여명을 가자지구로 끌고 갔다.


하마스와 직접 대화 창구를 열어 두고 있던 카타르는 이후 인질 석방 및 휴전 등을 논의하는 협상에서 중재자 역할을 해왔다.


앞서 미국 일간지 워싱턴포스트(WP)는 전날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이스라엘과 하마스가 교전을 일시 중지하고 인질 수십명을 석방하는 합의에 근접했다고 보도했다.


그러나 미국 백악관 대변인은 이 같은 보도가 나온 직후 아직 합의는 없다고 밝혔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도 전날 회견에서 "(협상이 곧 타결될 거라는) 잘못된 보도가 있었다. 하지만 지금까지 어떤 협상도 타결되지 않았다. 타결되면 모두에게 공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meolakim@yna.co.kr


김상훈(meolakim@yna.co.kr)

https://m.yna.co.kr/view/AKR20231119044700079?site=popup_share_copy​

Copyright ⓒ 연합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크랩하기
http://blog.godpia.com/sungodcross/110819
공개설정 : 모두공개
꼬리말 : 허용
스크랩 : 허용
꼬리말 (0)   트랙백 (0) 목록     수정 삭제